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#기본 정보#호주에서 랜트 할 집 찾는 법
    Australia 2019. 3. 2. 22:39


    우선 기본적으로 호주에서 랜트 할 집 찾는 법을 알려 드릴께요.

    일단 가장 대표적인 웹사이트는 www.realestate.com.au 입니다.

    웹사이트에 들어가셔서 Rent 를 눌러 주시고 그 아래 지역을 이름을 검색해주면 관련 지역 집들이 나옵니다.

    저는 제가 사는 지역 Perth 를 예로 보여 드릴께요.




    위에 검은색으로 칠해진 More refinements 를 눌러 주시면 상세 검색창이 나오게 되는데

    화장실 수, 주차장 수 기타 등등 입력해서 검색하실 수 있어요.



    저는 Perth, East Perth, West Perth 이렇게 같이 검색을 했어요. 

    검색버튼을 누르시면 위에 사진처럼 목록이 나오는데 Open Fri 8 Mar 라고 적혀 있는 사진들이 있는데, 그 사진에 적혀 있는 날이 

    집 보여주는 날이에요. 사진을 클릭하시면




    위 사진들 처럼 집 내부 사진이랑 더 자세한 사항 들을 볼 수 있어요.

    두번째 사진 중간에 파란 박스로 되어 있는 Book an Inspection Time을 누르시면 아래처럼 개인 정보를 입력란이 나오게 되고요.



    입력을 다 하시면 이메일이나 핸드폰 문자로 인스펙션 booking 이 되었다고 연락이 오게 됩니다.

    따로 부킹을 하기 싫으신 분들은 위에 나와 있는 인스펙션 시간에 그 집 앞으로 가시면 부동산에서 사람이 나와 있어서 

    인스펙션 하러 왔다고 이야기 하시고 부동산 관계자랑 같이 집에 들어가셔서 집 구경 하시면 됩니다.

    단, 가끔 아무도 예약을 안해서 부동산에서 사람이 안 오는 경우도 있어요. 그럴땐 부동산에 전화해서 문의 해보시는 게 좋아요.

    집 구경하는 시간은 위에 사진처럼 딱 적혀 있는 시간만 보여주게 되고요. 

    1분이라도 늦게가면 미안하다고 자기 가야된다고 칼 같이 자르더라고요. 안 그럼 사람도 있겠지만요 ㅎ 


    집 구경하시면서 집이 마음에 드시면 부동산 관계자한테 application form 달라고 하면 종이로 된 폼을 줄꺼에요. 그리고 가끔 온라인 폼으로 지원하라는 부동산도 있습니다. 부동산 직원이 안내 종이를 줄꺼에요.


    핸드폰 어플리케이션도 지원하고 있어서 구글플레이에서 realestate로 검색하셔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더욱 검색하시기 편하실꺼에요. 

    문득, 제가 워킹와서 집 찾으러 다닐때가 생각나네요ㅎ 그 땐 웹사이트가 없어서 항상 부동산 직접 방문해서 리스트 보여 달라고 했었는데 가는 세월 무심하네요 ㅎㅎ

     

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